14주강의

3 414 412

Info iconThis preview shows page 1. Sign up to view the full content.

View Full Document Right Arrow Icon
This is the end of the preview. Sign up to access the rest of the document.

Unformatted text preview: 에는 인간이나 동물에 의해서 하던 일을 기계가 하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기계 가 일을 할 수 있게 된 원인은 바로 열에너지를 일로 바꾸는 열기관이 만들어졌기 때 문입니다. 이번 주에는 열기관에 대해서도 자세히 배웁니다. 열은 높은 온도의 물체에서 낮은 온도의 물체로 저절로 흐른다는 것은 열현상이 바로 수많은 입자들의 무질서한 운동이라는 점으로부터 설명됩니다. 그래서 꼭 열현 상이 아니더라도 수많은 구성입자들의 무질서한 운동으로부터 나타나는 현상은 열현 상이 지닌 것과 동일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앞에 보인 물에 잉크방 울을 떨어뜨린 사진에서 볼 수 있는 현상이 바로 그런 것에 속합니다. 이 사진에서 분명히 알 수 있듯이 물에 떨어진 잉크방울은 저절로 사방으로 퍼져나갑니다. 그렇지 만 아무리 기다려도 물로 퍼져 나간 잉크 입자들이 저절로 한데 모여 잉크방울이 되 지는 않습니다. 만일 이 사진에서 병속의 물에 떨어뜨린 것이 잉크...
View Full Document

This note was uploaded on 11/08/2011 for the course CHEM 202 taught by Professor Idk during the Summer '08 term at Korea University.

Ask a homework question - tutors are online